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

문자, 이메일, SNS에서 자주 쓰이는 영어 줄임말 모음

by 마니모니무니 2022. 11. 30.
반응형

요즘에는 워낙 인터넷으로 소통을 많이 하다 보니 줄임말들이 많이 쓰이죠. 우리나라에서도 그렇고 영어를 쓰는 나라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오늘은 가장 많이 쓰이는 영어 줄임말들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비격식이라 공식적인 이메일이나 업무상에서는 가능한 안쓰는게 좋겠지만 친구, 가족, 지인들과 문자를 주고 받거나 인터넷 상에서 대화할 때는 굉장히 자주 쓰이는 단어들이니 알고 있으면 나중에 보거나 쓸 일이 많을 거에요.

 

 

 

 

 

TMI: too much information

직역하면 '너무 많은 정보'지만 실제로는 누가 어떤 말을 했을 때 '별로 알고 싶지 않은데?" 느낌으로 하는 말입니다. 친구가 어제 한 일들을 이야기하면서 여자친구랑 데이트한 일을 자세히 이야기한다면 거기에서 "That's TMI, man."이라고 할 수 있겠죠. 반대로 내가 이야기하다가 뭔가를 덧붙이고 싶을 때는 "It's TMI, but..."이라고 하면서 이야기를 이어갈 수 있겠네요.

ROFL: rolling on the floor laughing

'바닥에서 뒹굴면서 웃고있음'이라는 뜻으로, 우리나라로 치면 ㅋㅋㅋ나 ㅎㅎㅎ정도로 이해하시면 될 거에요. 같은 뜻으로 다른 단어는 LOL(laughing out loud), LMAO(laughing my ass off), LMFAO(laughing my fu*king ass off)가 있는데 마지막 LMFAO는 f단어가 들어가니 친한 친구들 사이에서만 쓰기도 합니다.

JK: just kidding

"장난이야~"

JW: just wondering

"궁금해서 그런데..."

TBH: to be honest

"솔직히...", 같은 뜻으로는 TBF(to be frank), NGL(not gonna lie)가 있습니다.

RN: right now

"지금 당장"

 

 

 

BRB: be right back

"바로 돌아올께", 친구랑 채팅하다가 친구가 BRB이라고 쓴다면 친구가 화장실을 가거나 엄마가 불러서 잠깐 다녀온다는 뜻이겠죠.

BTW: by the way

"그런데 말이야" 화제를 돌릴 때 쓰입니다. "By the way, did you do your homework?" ("근데, 너 숙제는 했냐?")

LMK: let me know

"나한테 알려줘"라는 뜻으로 어떤 일에 대해 나중에 알려달라고 할 때 쓰입니다. 자주 쓰이는 표현이니 알고 있으면 좋을거에요.

TTYL: talk to you later

"다음에 또 문자(이메일, 대화) 하자~", 실생활에서 헤어질 때도 쓰입니다.

IDK: I don't know

 

IDC: I don't care

"신경 쓰지 않는다."인데 친구들끼리 자할 때는 "어쩌라고~"정도의 느낌이겠죠? 같은 뜻으로 욕설이 들어가는 건 IDGAF(I don't give a f*ck)입니다.

NBD: no big deal, not a big deal

"별 일 아냐~"

TBA: to be announced

이건 인터넷용어가 아니라 어느 곳에서든지 자주 쓰이는 줄임말로 추후에 공지하겠다는 뜻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추후 공지"라는 말로 직역 가능하겠네요. 같은 뜻으로는 TBD(to be decided)이 있습니다.

 

AFK: away from keyboard

"키보드에서 떨어져 있다."는 뜻으로 지금 키보드 앞에 없으니 채팅을 할 수 없다는 상황을 말합니다. "부재 중"이라는 뜻이죠.

B4: before

 

BC: because

 

GTG, G2G: got to go

"가봐야겠다." 문자나 채팅을 끝맺음하는 말이에요. 역시 실생활에서 쓰이며 특히 전화 끝맺음 말로 많이 쓰입니다.

H8: hate

H와 eight(8)의 발음을 합쳐서 hate가 되는 재미있는 줄임말입니다.

MYOB: mind your own business

"니 일이나 신경써~", "내 일은 내가 알아서 할께~"

TLC: tender loving care

"애정어린 보살핌", 쓸 상황이 많이 없을 것 같지만 단어들이 예뻐서 그런지 영어권에서 의외로 많이 쓰이는 복합단어입니다.

HBD: happy birthday

 

W/E: whatever

 

WTF: what the f*ck

 

 

TW: trigger warning

글이나 동영상, 이미지 등에 충격적인 내용이 포함할 수 있으니 주의하라는 뜻입니다. 우리나라에서 "혐오주의", "엄빠주의" 등이랑 비슷한 뜻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