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류 전 글들

우리동네GS 앱으로 주류 구입 후, 가까운 GS25 편의점에서 픽업

by 마니모니무니 2023. 3. 8.
반응형

요즘에 모든 메이저 편의점들이 앱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알고는 있었다.

 

하지만 편의점이라 함은 편의를 위해 쉽게 이용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입장에서 굳이 앱을 설치하고 이것저것 해야 한다는 걸 귀찮게 생각하고 있던지라 편의점 앱을 좀처럼 이용하지 않았다.

 

그런데 요즘 양주나 와인에 관심을 가지면서 '우리동네GS'라는 앱에서 주류를 주문/결제하고 내가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GS25 편의점 지점에서 픽업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방법에 대해 공유해 보고자 한다.

 

 

 

먼저 PLAY스토어에서 들어간다.

 

 

 

검색창에 '우리동네GS'를 검색,

 

 

 

다운로드 ㄱㄱ.

 

나는 이미 다운을 받은 상태라 업데이트를 하라고 나온다.

 

 

설치된 앱에 들어가 회원가입을 한다.

 

이 부분은 특별히 어려울 것이 없으니 이미지 생략. 

 

 

 

로그인을 한 후, 메인화면 좌측 상단에 '우리집' 부분을 클릭하고 집 주소 정보를 등록한다.

 

추후 집에서 가까운 GS25 편의점을 찾거나 배송정보에 사용되니 미리 등록해 놓으면 편리하다.

 

그리고 중간쯤에 있는 '와인25플러스'로 입장!

 

 

 

이제부터는 이것저것 둘러보며 맘에 드는 술을 골라준다.

 

그런 후 제품 정보에 들어가 우측 하단의 '예약 주문하기' 클릭!

 

 

 

해당 제품을 가장 빨리 픽업할 수 있는 날짜가 나오고 사기로 결정했으면 '픽업정보 입력하기'를 누른다.

 

 

등록된 '우리집'을 기준으로 가장 가까운 편의점이 '픽업매장'으로 자동 선택되지만 선호하는 다른 지점이 있으면 클릭해서 수동으로 선택 가능하다.

 

픽업을 원하는 날짜도 선택한다.

 

정확히 그 날짜에 픽업을 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그 날짜 이후 일주일 내에 픽업이 가능하다.

 

날짜까지 선택을 마쳤으면 '바로 예약하기'!

 

 

 

원하는 결제수단을 선택하고 결제를 마치면 구입은 완료!

 

 

 

이제 다시 앱 내에서 '와인25플러스' 메인으로 돌아가면 아래 화면처럼 '나의 와이너리'에 '픽업예정' 메뉴가 보인다.

 

나는 이미 픽업을 완료했으므로 0이지만 결제를 완료하면 1이라고 뜰 것이다.

 

 

'픽업예정' 메뉴에 들어가면 '사용가능'에 구입을 완료한 주류가 보인다. 

 

 

 

나는 픽업을 완료했으므로 '사용내역'에 들어가 본다.

 

구입해서 픽업을 완료한 내역이 나온다.

 

 

 

해당 주류를 클릭하면 아래처럼 QR코드 화면이 나오는데 내 주류의 픽업 준비가 완료되면 해당 편의점에 방문해 이 QR코드 화면을 보여주면 상품을 인도받을 수 있다.

 

신분증을 지참하라고 나와 가져갔는데 내가 픽업할 때는 신분증을 따로 확인하지 않았다. 

 

 

 

주류 판매 전문 매장이나 대형마트 주류코너와 비교해 봐도 가격 차이가 크게 없을뿐더러 할인행사도 자주 하고 한 번 구매하면 그 후로는 할인쿠폰도 자주 준다.

 

침대에 누워 핸드폰으로 내가 원하는 술을 사고 집 근처에서 픽업을 할 수 있는 세상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