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회사에서 경리(경영 관리) 업무를 하기 위해서 아무래도 가장 기본적으로 필요한 서류가 바로 견적서와 거래명세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견적서는 '어떤 일을 하는 데 필요한 경비 계산을 구체적으로 기재한 서류'라는 사전적인 뜻을 가지고 있는데 거래가 성사되기 전 말 그대로 견적을 작성해서 잠재적인 거래처에 거래를 제의하는 서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 거래명세서는 거래를 할 때 사업자와 사업자 간에 특정 재화 혹은 용역을 거래한 내역을 기록한 명세서입니다. 회사에서는 필히 거래 전 견적서가 작성돼서 전달되며 거래가 성사된다면 거래명세서가 필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이 포스팅 아래에서는 회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양식의 견적서와 거래명세서 엑셀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회사의 서류 체계가 확립되지 않은 상태에서 경영 관리 업무를 하시는 분들에게 많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
1. 견적서 기본 양식(엑셀)
------------------------------------------------------------------------------------------------------------------------------------
2. 거래명세서 기본 양식(엑셀)
'분류 전 글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 코스피 예상 배당수익률 TOP 8 (0) | 2023.05.25 |
---|---|
유튜브 이름, 닉네임 변경하는 방법 (0) | 2023.05.24 |
[삼성 갤럭시] 핸드폰 모델명, 시리얼넘버, 일련번호, IMEI 확인하는 법 (0) | 2023.05.23 |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하는 방법 (0) | 2023.05.23 |
컴퓨터 사양을 확인하는 두 가지 방법 (0) | 2023.05.22 |
댓글